쿠팡 파트너스 가입을 완료하셨으면, 제품 링크를 올려서 판매를 해야 수익이 들어오겠죠?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판매 확률을 높일 수 있을까요? 기존에 자신만의 블로그나 커뮤니티를 만들어 두신 분들은 쉽게 쿠팡 파트너스 홍보가 가능하시겠지만, 저 같은 초보 블로거들은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. 그래서 조금이나마 판매 확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.
◆ 어떤 상품을 판매해야 할까?
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상품을 판매할지 결정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. 사람들이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는 제품을 선정해야, 판매 확률도 높아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. 그렇다면, 사람들이 관심 있는 제품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? 저는 데이터랩과 아이템 스카우트를 이용하여 제품 선정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.
◆ 데이터 랩
우선 데이터랩이란 네이버의 검색 트렌드 및 급상승 검색어 이력, 쇼핑 카테고리별 검색 트렌드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. 해당 사이트에서 어떤 카테고리의 상품이 검색어 유입이 많은 지 확인할 수 있죠! 바로 검색어 유입이 많은 상품을 1차적으로 선택하는 게 판매 확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.
우선 데이터랩에 접속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.
여러 카테고리 별로 정리되어 있어서 자신이 잘 아는 분야나 관심 있는 분야로 선택을 해주세요. 특별한 관심 분야가 없다면 상대적으로 가격이 높은 디지털/가전 카테고리 내에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 상품 가격이 높아야 판매자가 얻는 수익도 높아지기 때문입니다.
카테고리를 선택하고 나면, 검색어 순위를 볼 수 있습니다. 집계 기준은 일간/주간/월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 만약 조금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검색어 통계 자세히 보기를 클릭해 주세요.
위 화면에서 분야 통계를 클릭해 주시면,
제가 선택한 카테고리의 기간별 상세 추이를 보실 수 있습니다. 그 이후 우측에서 상세 품목을 선택하시면,
개별 상품별 검색량 추이도 확인 가능합니다. 검색량이 비슷한 품목이라면, 점점 증가하는 추세를 지닌 상품으로 선정하는 것이 좋겠죠?
◆ 아이템 스카우트
다음은 아이템 스카우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. 아이템 스카우트는 보통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시는 사이트입니다. 해당 사이트에서 검색 수/상품수/경쟁률 등을 제공하기 때문에, 제품 선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.
우선, 아이템 스카우트에 접속하신 후 아이템 발굴을 선택해주세요.
그다음 카테고리를 선택하시면 되는데, 저는 디지털/가전을 선택해 보겠습니다.
카테고리를 선택하시면 키워드 별로 검색순위, 상품수, 경쟁 강도를 보실 수 있습니다. 저희는 판매 확률을 높여야 하기 때문에 검색 수는 많고 상품수는 적은 아이템 즉, 경쟁강도가 낮은 아이템을 선택하시면 됩니다.
◆ 제품 선정하기 꿀팁 정리
이번에는 쿠팡 파트너스 판매 수익을 올리는 제품 선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 정리하자면,
1. 키워드 검색량이 많고
2. 검색량이 증가하는 추세에 있으며
3. 경쟁강도가 낮은 제품
을 선정하면 조금 더 판매 확률을 높일 수 있겠습니다. 해당 정보는 데이터랩과 아이템 스카우트를 이용해서 확인하시면 되구요!
◆ 참고하면 좋은 게시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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